2014 뉴트로지나 딥클린 브라이트닝 클렌저 15 & 20” TVC
광고주 요구사항 및 과제
North Asia 시장에서 “딥클렌징” benefit으로 리더 포지셔닝 해오던 뉴트로지나가 2010년 이후 타 경쟁사(해피바스, 비오레, 시세이도)의 유사한 claim 신제품을 출시 및 소비자 Needs에 맞춘 싱글 브랜드 샵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인해 저하된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No.2 자리로 밀려나게 되었다. 따라서, 뉴트로지나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뉴트로지나 딥클린 브라이트닝 클렌저’를 통해 ‘딥클린’이라는 브랜드 equity를 재정의하고 대중 시장으로부터 No.1 리더십 포지션을 되찾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아이디어 및 제작과정
뉴트로지나 딥클린 포뮬러와 화이트닝 비타민 콤플렉스가 만나 탄생한 더블 브라이트닝 파워가 메이크업과 모공 속 노폐물을 99% 완벽히 지워줄 뿐 아니라 피부가 칙칙해지지 않도록 환하고 깨끗한 얼굴을 지켜준다는 RTB를 가지고 더욱 강력해진 브랜드 자산을 TVC에 보여주기로 하였다. 우리는 캠페인 Big idea “마음껏 표현하라(Don’t feel guilty to do lots of make-up)”를 스토리라인에 stay-in-line하면서 동시에 RTB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강력한 소비자 insight을 기반으로 TVC를 제작하였다. 기존 뉴트로지나 TVC에서 보여줬던 Waterflash 장면을 물줄기로 표현하면서 모공 속 깊은 곳까지 더 깨끗하게 해준다는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었다.
결과
On-air(2014/5) 이후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이며, 단 2달 만에 NTS 5억을 돌파 및 매거진 마리끌레르 2014 스마트 뷰티 스마트 어워드의 위너제품 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5월 1일부터 Mnet, Onstyle, JTBC 등 인기 TV 채널들을 통해 On-air 된 뉴트로지나 TVC 광고가 20-25 타겟들이 보는 Youtube 채널에서 54만 5천이라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