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크리에이티비티

우리의 옐로우 페이퍼는 최근 우리가 소셜 크리에이티비티에 대해 우리의 오래된 신념인 “창의성은 광고산업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다”로 부터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설명해주고 있으며 특히 우리가 얼마나 가치 공유를 발생시키는 소셜 크리에이티비티에
중점을 두고 있는지 말해줍니다.

창의성은 광고산업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가장 강력한 미디어(Word of Mouth)로써
관록할만한 경제 성장을 이룬 한국의 문화현상 변화에 대한 대답입니다.이러한 상황에서는 사람들이 기꺼이 지지해주고 다른 사람들에게 제품을 사거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영향을 주어야지만 브랜드의 성공이 가속화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기꺼이 브랜드를 받아들이고 메세지를 널리 전달하기 위해서는 가치 공유를 야기시킬 만한 창의적인 무언가를 필요로 합니다.

사람들이 친구와 동료, 가족들과 나누고 싶을 만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대화에 영감을 주며 브랜드와의 협동을 격려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함께 놀고 싶어하며 참여하여 기꺼이 전달하고 싶어지는 그런 아이디어를 필요로 합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아이디어는 실용적 혹은 혁신적 혹은 재미있어야 하며 감정적인 반응들을 불러 일으킬 필요가 있습니다. 맥도날드 빅맥 캠페인과
리바이스 발레 캠페인은 소셜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에 대한 우리 신념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